Adapter Pattern
인터페이스 A를 인터페이스 B로 변경
기능은 변하지 않는다.
Decorator Pattern
A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다.
Facade Pattern
복잡한 인터페이스들(subsystem)을 하나의 단순화된 인터페이스로 정리
객체들이 여러 개가 있다.
Mediator Pattern
복잡한 연결구조를 하나로 집중화
상태가 변하면 Mediator 객체에게 알려준다.
각 객체는 Mediator에게 상태 변화를 알려줘야 한다.
Observer Pattern
Mediator Pattern처럼 상태 변화를 알려주지 않아도 됨.
자바의 Listener가 좋은 예시
Template method : 변하지 않는 알고리즘(과정)
Factory : 하위 객체에서 원하는 생성자를 생성.
CIOMapper(CCMDTarget) <- CIOCP Server(메모리, 쓰레드 풀을 관리) <- 연결할 객체- CSocketServer, CNamedPipeServer, CSOAPServer...
CSocketServer->CSocketBlock(클라이언트 SOCKET관련 기능만 처리)
CConcreteServer->CConcreteBlock
CConcreteBlock는 CConcreteProtool을 생성.
'컴퓨터 공부 > 디자인 패턴' 카테고리의 다른 글
[7월 15일 2교시] Visitor Pattern (0) | 2009.07.15 |
---|---|
[7월 15일 1교시] Strategy Pattern (0) | 2009.07.15 |
[7월 14일 3교시] Interpreter Pattern 2 (0) | 2009.07.14 |
[7월 14일 2교시] Interpreter Pattern (0) | 2009.07.14 |
[7월 14일 1교시] Bridge Pattern (0) | 2009.07.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