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
재사용성, 확장성
C++, Java
절차 중심
프로그램 = 자료구조 + 함수
객체 지향
객체 = 자료구조 + 함수
프로그램 = 객체 + 객체
캡슐화(encapsulation)
어떻게 가져와서 쓸 것인가 중요.
interface : open된 API
client는 객체 내부를 알 필요가 없고 interface만 알면 된다.
객체 조작 방법이 바뀌어도 사용 방법은 바뀌지 않는다.
메세지 : 객체에게 일을 시키는 행위
- 객체의 이름.
- 송신 객체가 실행을 원하는 수신 객체의 메소드 이름.
- 메소드에 전달할 매개변수
인스턴스(instance) : 메모리에 object가 올라온 상황
클래스 : 원형, 특성, 디자인 단계에서의 관심사
객체 : 인스턴스, 상태, 실행 단계에서의 관심사
상속 : 계층구조
Class 접근지정자
public(+), private(-), protected
다형성
have many forms
overriding : 기초(부모) 클래스에서 정의된 메소드에 대해 새롭게 구현
overloading : 함수의 출력 및 입력 형태는 서로 다르지만 같은 이름을 가진 메소드의 생성하는 것.
virtual function
CPt a; // 스택(함수 안에서)
CPt *b = new CPt(); // 힙, 메모리 누수현상 발생 가능.
동적 바인딩
참고주소
http://www.codeguru.com
http://www.devpia.com
http://www.codeprojec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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