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표체계
픽셀단위, 원점(0,0)
DPI : Dot per inch
Mapping Mode(맵핑 모드)
주어진 좌표가 화면상 실제 어디인가를 결정하는 방법.
논리좌표 : 윈도우 내부에서 사용하는 좌표.
물리좌표 : 실제 화면에 출력되는 좌표.
맵핑 모드
- 모니터 화면 -> 실제 세상
- 논리좌표와 물리좌표의 관계를 정의
- 종류(원점 이동에 필요한 Mapmode)
MM_TEXT : pixel 단위. x축은 오른쪽, y축은 아래로 증가.
MM_LOENGLISH : 1/100인치 단위. x축은 오른쪽, y축은 위로 증가, MM_HIENGLISH : 1/1000인치 단위. MM_LOENGLISH와 같음.
- 참고 자료 : http://msdn.microsoft.com/en-us/library/dd162980(VS.85).aspx
원점이동
※ 물리좌표는 맵핑 모드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 빨간색 사각형 영역이 물리좌표이며 그 밖의 좌표는 논리좌표이다.
BOOL SetViewportOrgEx(HDC hdc, int x, int y, LPPOINT lpPoint);
논리좌표 0,0이 물리좌표 x,y로 이동한다.
BOOL SetWindowOrgEx(HDC hdc, int x, int y, LPPOINT lpPoint);
물리좌표 0,0이 논리좌표 x,y로 이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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