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adigm Shift From Software To Service
품질보다 1등으로(새로운 것)진입하는 것이 나을 수도 있다.
공부하기 위해 보는 책은 괜찮다 => 소프트웨어도 안 삼.
일본 : 인터넷 종량제, 소프트웨어를 산다.
1. Microsoft
2. Oracle
3. SAP
4. IBM
인간의 욕구
건강(Physiological)>안전(Safety)>소속감(Belonging)>자부심(Esteem)>자아실현(Self Actualization)
=> 이를 만족하는 게 경제활동
음식,물>피난처>인터넷,모바일
욕구의 양이 클수록 돈이 많이 됨.
권력의 이동
(1) Software->Service(web 2.0)
ex)Microsoft->Google
구글 : 자회사 20개 이상
(2) 생산자(Producer)->(생산)소비자(Prosumer)
Contents 소유권 문제 발생
(3) 생산->유통
클라이언트-서버->P2P
동기
Mobile : Digital Convergence
China Mobile : 핸드폰 가입자 4억
통신은 jump가능. ex) 유선->모바일
통계자료, reference도 중요~!(지적재산권)
Storage
Broadband
Video
VoIP
- Skype : ebay가 가진 회사. P2P
On Demand Software
포털의 백신.
service fee를 받는 model로...
Local
지역과 관련된 검색
서비스 중요요소
원하는 자료를 잘 찾음
- 사용자 충성도
- 인터넷 지배의 원천
원하는 사용자에게 전달
P2P? Pay to Play
결론
Open Source에 대한 학습
'컴퓨터 공부 > 고급 소프트웨어 설계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4월 23일 3교시] Data Condensing (0) | 2009.04.23 |
---|---|
[4월 23일 1,2교시] 코딩 스타일 (0) | 2009.04.23 |
스택과 큐 (0) | 2009.04.21 |
데이터 구조론 Overview (0) | 2009.04.21 |
소트 (0) | 2009.04.21 |